일의 집중력을 쉽게 올리는 4가지 방법   

2023. 5. 11. 08:00
반응형


좋은 식습관, 운동, 수면, 명상이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상식으로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런 자기관리를 지속하기가 현실적으로 쉽지 않죠.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 있더라도 짧은 시간 안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다음과 같이 4가지 방법을 써보세요.

1. 산만하게 만드는 요소를 없애라: 산만함을 유발하는 요소를 제거하세요. 휴대폰의 각종 알림 메시지가 산만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것입니다. 가능한 한 조용한 장소에서 일하는 게 좋구요, 짧은 산책으로 분위기를 전환하는 것도 집중력 높이는 데 좋습니다.

2. 한번에 하나만: 멀티 태스킹은 금물입니다. 멀티 태스킹은 스트레스를 높이고 좌절감을 가중시킨다고 합니다. 한번에 하나만 집중하도록 노력하세요. 일의 덩어리가 크면 한번에 집중할 수 있는 크기로 잘라서 한 조각씩 해나가야 합니다.

3. 두뇌를 쉬게 하라: 두뇌를 쉬게 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어요. 첫째는 몸을 움직이는 것이고, 둘째는 수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수분을 충분히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반응시간과 생각의 속도가 15~30% 향상된다고 해요. 셋째는 심호흡을 하는 것입니다. 두뇌에 산소를 공급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죠.

4. 단거리를 전력질주하듯 일하라: 하루 중 에너지가 최고조에 달하는 시간에 맞춰 짧은 시간 동안 작업하면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5분 일하고 5분 쉬는 과정을 반복하면, 최대한 많은 작업을 짧은 시간에 끝낼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집중력을 강화하는 몇 가지 방법   https://infuture.kr/1448


'유정식의 경영일기'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19688

 

<유정식의 경영일기>를 구독하세요

- '유정식의 경영일기' 구독은 무료입니다. - 2023년 1월 2일부터 매일 오전 8시에 발행됩니다.

page.stibee.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