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드'를 만들 때 주의할 점   

2023. 5. 25. 08:00
반응형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일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주목 받고 적절한 기회를 얻기 위해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나 다양한 조언들이 난무하는 바람에 정확히 어떻게 개인 브랜드를 구축해야 하는지 헷갈릴 때가 많죠. 상충되는 조언들도 사실 많구요. 개인 브랜드를 구축할 때 범할 수 있는 일반적인 실수와 그걸 교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오늘은 알아보겠습니다.

 



1. 너무 많은 사람들을 타겟으로 한다: 팬층을 너무 넓게 가져가지 마세요. 목표고객이 분명할수록 비즈니스가 번창할 수 있듯 개인 브랜드도 그렇습니다. 선택을 한다는 것은 버리는 것이 있다는 뜻입니다. 집중력을 희석시키지 말기 바랍니다.


2. 자격증에 지나치게 집중한다: 개인 브랜드 구축시에 학력이나 자격증 등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목표고객과 공감하는 게 더 중요하다. 전문용어가 가득한 게시물이나 동영상 대신, 유용하고 간단한 컨텐츠로 다가가고 목표고객과 신뢰를 쌓으세요. 신뢰가 가장 귀한 자격증이거든요.


3. 경쟁자를 의식한다: 개인 브랜드는 다른 브랜드와 경쟁할 필요가 없어요. 경쟁자를 깎아내리기보다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주는 데 주력하세요. 그러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니까요.

4. 내가 어떤 친구들을 만나는지 간과한다: 사람들은 여러분이 누구와 어울리는지를 보고 여러분을 판단하곤 합니다. 이런 경향을 유리하게 이용하세요. 영감을 주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존경하고 모방하고 싶은 사람들을 찾아 교류하기 바랍니다.

5. 스토리를 무시한다: 사람들은 여러분의 스토리를 듣고 싶어합니다. 여러분의 바람, 사업을 시작한 방법, 열정과 팁을 알고 싶어하죠. 자신의 스토리를 필히 구상하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알리세요.

6. 집중적이고 일관된 메시지가 부족하다: 브랜드가 되려면 많은 사람들이 내는 소음 속을 뚫고 지나가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늘 분명하고 일관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죠. 위에서 말했듯이 모든 사람들에게 모든 것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의 메시지에 귀기울이는 사람들에게만 집중하면 됩니다.

7. 자신의 직업과 반대로 행동한다: 직업과 반대되는 메시지를 전하는 실수를 범하지 마세요. 피트니스 트레이너라는 직업이라면, 개인 SNS에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올려서는 안되겠죠?

8. 재미있는 요소를 멀리한다: 모험적 취미, 개인사 등 자신의 새로운 면, 재미있는 삶의 일화를 공유하면 개인 브랜드가 강화된다고 합니다. 적절하고 고급스러운 유머를 구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참고사이트 : 
https://www.forbes.com/sites/theyec/2021/01/21/nine-common-mistakes-people-make-when-building-their-personal-bran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뉴미디어의 시대, '나'를 브랜드화하다    https://infuture.kr/789


'유정식의 경영일기'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19688

 

<유정식의 경영일기>를 구독하세요

- '유정식의 경영일기' 구독은 무료입니다. - 2023년 1월 2일부터 매일 오전 8시에 발행됩니다.

page.stibee.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