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 여행] 10. 미술의 도시, 비엔나   

2009. 8. 11. 09:00
반응형

오늘은 빈의 두번째 날 일정입니다. 어제 저녁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가 더욱 세차게 내리는 탓에 어떻게 도시를 둘러볼지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비도 오니까 궁전보다는 박물관 위주로 구경을 다니기로 했지요.

합스부르크 가문의 궁전인 호프부르크 궁과 미술사박물관 구경에 나섰습니다. 체력이 뒷받침해 줬으면 구경할 만한 박물관과 미술관이 무수히 많았지만, 무리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못 보면 그만이지'라는 정신(?)이 이번 여행의 원칙 중 하나였으니까요.

* 사진을 클릭하면 크고 명확하게 보입니다.


스타벅스에 앉아 어떤 경로로 구경을 다닐지 궁리합니다. 서울의 스타벅스에서 들었던 음악이 여기서도 똑같이 나오는 게 신기했지요.

호프부르크 궁 구경을 먼저 시작했습니다. 사진 촬영이 엄격히 금지된 곳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찍지 못했습니다. 궁 창문 밖으로 보이는 풍경을 겨우 하나 몰래 찍었지요. 실질적인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마지막 황제인 프란츠 요세프와 그의 아름다운 황비인 엘리자베트(일명 씨씨)의 일상을 위주로 전시돼 있습니다.

여기는 미술사박물관입니다. 2층에 위치한 까페의 모습. 이렇게 멋진 곳에서 차를 마실 수 있다는 게 행운처럼 느겨집니다.

까페에서 머리를 위로 들면 이렇게 화려한 돔 지붕의 장식을 볼 수 있지요. 왕족이 된 듯한 착각을 즐겼습니다.

천장에 그려진 프레스코화.

전시실로 향하는 계단도 꽤 웅장합니다.

여기는 플래시만 터뜨리지 않으면 사진 촬영이 허용되는 곳입니다. 사진은 영국의 현 국왕인 엘리자베스 2세를 위해 제작한 100Kg 짜리 순금 동전(?) 입니다.

전시실 내부 모습. 그림 보다가 지치면 소파에 앉아 아무때나 쉴 수 있지요.

브뤼겔의 유명한 작품 '농민의 결혼식'. 브뤼겔은 등장인물이 많이 등장하는 작품을 주로 그렸습니다.

벨라스케스의 '흰 드레스를 입은 마르가리타 테라사 왕녀'

어패류로 얼굴을 표헌했군요. 아르킴볼도의 '물'

역시 아르킴볼도의 작품 '가을'

라파엘로(?)의 작품

램브란트의 '자화상'

크라나흐의 '홀로페르네스의 머리를 든 유니트'

작가명을 잊었네요. '아담과 이브'

루벤스의 그림

그림 뿐만 아니라 로마, 그리스, 이집트 문명의 예술품도 전시 중입니다.

그리스, 로마 시대의 영웅들의 두상들

이집트 왕의 미리가 담긴 관.

이집트 문명의 출토품들.

관을 죽 전시해 놓았습니다.

구경을 끝내고 나오니 여전히 비가 내립니다. 여기가 빈의 명품거리입니다.

어제 겉으로만 봤던 슈테판 대성당으로 갑니다.

내부의 모습입니다. 명성에 비해 내부는 평범하게 느껴집니다. 이미 많은 성당을 구경했기 때문이겠지요. 성당의 탑을 올라가려 했지만 미술사박물관에서 힘을 다 소진한 탓에 포기했습니다. 그냥 여기서 한 30분을 앉아있다가 나왔지요.

오페라하우스입니다. 내부의 모습이 화려하다는 곳인데,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힘들었지요.

트램을 타고 가면서 국회의사당의 모습을 한장 찍었습니다.

지친 체력을 위무하고자 빈에서 유명한 레스토랑 '살름 브로이(Salm Brau)에 와서 맥주 한잔을 시킵니다. 이것은 보통 맥주가 아니라 라들러(radler)라는 것인데, 맥주에 레모레이드나 알름두들러(사과 탄산 쥬스)를 섞어 만든 일종의 맥주 칵테일입니다. 시원하고 맛있었지요.

살름 브로이의 대표작인 Spare Rib. 이게 1인분인데, 둘이 먹어도 될만큼 양이 많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음식으로 체력을 보강하고 호텔에 들어가 일찍 쉬었습니다. 내일은 날씨가 좋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