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체인지 메이커'가 되려면?   

2022. 10. 21. 13:25
반응형

 

'미래에서 온 책'은 아마존으로 원서가 이미 출간됐지만 아직 국내에 번역출판되지 않은 '좋은 책'을 말합니다. 그런 책을 남들보다 빨리 접하면 좋지 않겠습니까?
첫 책으로 'Becoming a Changemaker'를 선정했습니다. 2시간 동안의 온라인 독서모임을 통해 책의 진수를 미리 만나보세요.
신청하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미래에서 온 책 1 - Becoming a Changemaker

'미래에서 온 책'은 아마존으로 원서가 이미 출간됐지만 아직 국내에 번역출판되지 않은 '좋은 책'을 말합니다. 저는 일주일 한번 아마존에 들어가서 "읽을 만한 좋은 책이 어디 없나?"하며 찾고

docs.google.com

 
 
 
아래는 아마존에 어떤 독자가 남겨놓은 평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세상의 문제가 감당하기 어려워 낙담하기 쉬운 요즘, 실행 가능하고 영감을 주는 이 책의 등장이 무척이나 반갑다. 이 책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반드시 “감투를 쓸" 필요는 없다는 점을 강조한다. 우리들은 모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잠재력이 있음을 또한 역설한다.
 
연구를 기반으로 하되 쉽게 읽을 수 있는 이 책은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더 나은 미래를 형성할 수 있는 사고 방식과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책은 UC 버클리에서 저자의 인기 있는 과정을 기반으로 했는데, 그는 수강생들이 공식적인 리더십 역할을 맡기 이전부터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이 책의 각 장은 체인지메이커 마인드 구축, 현상 유지에 대한 의문, 자신감 유지, 자기 자신을 넘어서기, 항상 학생처럼 배우기, 체인지메이커 리더십에 키우기, 변하지 않는 변화 만들기와 같은 중요한 주제를 다룬다.
 
흥미로운 사례 연구와 수많은 삽화와 예들로 가득 차 있다. 이야기는 흥미롭고 통찰을 준다. 여느 리더십 책과 달리 CEO의 일반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다양한 산업과 연령대, 전문분야에 걸친 이야기를 다룬다. 각각의 사례는 행동하는 체인지메이커의 모습에 대한 통찰력 있고 공감 가능한 예이다.
 
내가 이 책에서 가장 높이 평가하는 것은 저자의 접근 방식의 범용성이다. 그는 체인지메이커 마인드를 따르면 누구나 체인지메이커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 책을 읽으며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거대한 도전과 문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희망과 힘을 얻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