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유정식의 하지마 경영'을 개설했습니다   

2016. 6. 14. 12: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퓨처컨설팅 대표 유정식입니다.


저희 인퓨처컨설팅의 <중요한라디오>가 '유정식의 하지마 경영'이라는 타이틀로 새로운 팟캐스트를 개설했습니다. 그런데 왜 팟캐스트명이 '하지마'일까요? 알다시피 여러분의 조직에는 여러 가지 경영 시스템과 제도가 존재합니다. 이상하게도 그런 것들은 시간이 갈수록 줄어들기는커녕 점점 더 늘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잘 안 된다 싶으면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고 덧붙이는 작업을 계속하죠. 그러는 과정에서 기존의 시스템과 관행을 버리면 좋으련만 그것들은 누군가(특히 조직의 윗사람)의 업적이거나 자랑거리인 탓에 쉽사리 없애버리지도 못합니다. 


문제는 이런 너무나 많고 너무나 복잡한 제도와 시스템들이 직원들의 성과 창출에 도움을 주지 못하고 오히려 옥죈다는 것입니다. 관리를 위한 관리, 경영을 위한 경영을 하다보니 진짜 성과에 집중하지 못하고 '행정적인' 업무에 직원들이 매달리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그런 쓸데없는 것들만 하지 않아도 야근하지 않고서 높은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겁니다.




'유정식의 하지마 경영'에서는 이처럼 쓸데없이 복잡하기만 하고 직원들을 괴롭히는 경영 시스템과 관행을 고발하면서 그 대안을 함께 논의할 것입니다. 주로 '무엇무엇을 하지마!'란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갈까 하는데, 부수적으로 최신 경영 이슈를 다룰 것이고, <중요한학교>에 강사로 오셨던 분들을 다시 모셔서 강의 때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를 '후 토크' 방식으로 풀어볼까 합니다. 연희동 한쌤, 왕MC 안정옥, 김준엽 PD이 저와 함께 팟캐스트를 진행합니다.


정기적으로 매주 일요일에 녹음하여 화요일 0시, 목요일 0시에 팟캐스트 에피소드를 업로드할 예정이고, 특별한 이슈가 있을 경우에 비정기적으로 짧은 에피소드를 올릴 것이니 '팟빵'이나 '아이튠즈(팟캐스트)'로 구독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면 '유정식의 하지마 경영' 팟캐스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바로 구독 신청을 해주십시오. 


유정식의 하지마 경영  http://www.podbbang.com/ch/11930



아울러, 중요한라디오에서 ‘1만원 광고’를 받습니다. 제품 광고, 모임 공지, 개인적인 알림, 기타 사연 등 방송에서 소개되길 바라는 내용이 있으면 200자 내외로 정리해서 보내 주세요. 보내 주신 내용을 출연자들이 방송 중에 자연스럽게(허나 매우 어색할지도) 소개해 드립니다. 그냥 후원을 받는 것보다는 이러한 '1만원 광고' 방식이 저희와 청취자분들 모두에게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 금액: 10,000원

- 광고 회수: 에피소드 1회

- 계좌번호: 하나은행 445-910285-36707 (예금주: 유정식)

- 광고 내용 보내실 곳: joongyoradio@gmail.com


광고료를 팟캐스트 편집비와 길냥이 구조 및 치료 등에 사용할 예정이고, 주기적으로 광고료 수입내역과 지출내역을 공개할 것입니다(개인 정보는 유출하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