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터링: 일을 잘 시키는 기술   

2019. 10. 17. 08:37
반응형

 

이 주제로는 금년의 마지막 튜터링! 앞서 네 차례 진행했던 '일을 잘 시키는 기술' 튜터링에 대해 추가 개설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아 10월 24일에 한번 더 해당 주제로 튜터링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직원들에게 일을 잘 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까지 '일을 잘 시키는 기술'에 관한 튜터링 강좌를 총 네 번 진행하고 나니 한 가지 인사이트가 생기더군요. 바로 일을 잘 시키려면 '뻔뻔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뻔뻔하면 직원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자기 마음대로 아무렇게나 일을 지시할 뿐만 아니라, '나는 왜 직원들에게 일을 못 시킬까?'라며 자책하지도 않겠죠. 그런데 그런 분들은 이 강좌에도 오지 않을 겁니다. 이 강좌에 오시는 분들은 뻔뻔하지 않은, 성심이 고우신 분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직원들에게 일을 잘 시키려면 뻔뻔해져야 한다고 말씀 드립니다. 여기에서 뻔뻔해지라는 말은 직원을 안하무인으로 대하라는 말씀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뻔뻔해지라는 뜻입니다. 일을 시킬 때의 대원칙, 구체적인 일시키기의 8단계 및 6하원칙, 문제가 발생할 때 대처하는 법, 마이크로매니저가 되지 않는 방법, 마감일과 피드백 일정 정하기 등 뻔뻔하지 못한 리더들이 갖춰야 할 '전략적으로 뻔뻔하게 일을 시키는 방법'입니다.

금년에 이 주제로는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튜터링입니다! 뻔뻔하지 못해서 일을 잘 시키지 못했던 분들은 이 강좌을 통해 '전략적으로 뻔뻔하게 일을 시키는 기술'이 무엇인지 알아가시기를 바랍니다.

 


- 튜터링 개요
리더가 가장 어려워하면서도 가장 못하는 일이 직원들에게 일을 잘 시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을 잘 시키라는 말은 무조건 직원들에게 일을 '토스'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직원들이 일의 목적과 아웃풋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무엇이 자신의 권한이고 무엇이 본인의 책임인지를 분명하게 인지시키는 것이 일을 잘 시킨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일의 납기와 품질을 준수하게 하는 것은 두말할 필요 없죠.

어떤 의미에서, 리더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기보다 일을 시키는 사람입니다. 일을 '잘' 시키기만 해도 좋은 리더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일을 잘 시킨다는 말을 공식적인 언어로 표현하면 '업무 위임(delegation)'을 잘 한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퓨처컨설팅 중요한학교에서는 어떻게 해야 업무 위임을 잘 할 수 있는지, 업무 위임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직원이 리더로부터 업무 위임을 받을 때 어떤 점을 힘들어 하는지 등을 알아보고 서로 토론하는 자리를 가져볼까 합니다. 일방적인 강의라기보다 각자의 경험을 털어놓고(리더 입장에서, 그리고 직원 입장에서) 그 해결책을 서로 이야기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 튜터링 내용
(1) 리더란 무엇인가?
(2) 왜 일을 시켜야 하는가?
(3) 일을 시킬 때 무엇이 어려운가?
(4) 일을 잘 못 시키는 리더의 핑계
(5) 일을 거부하는 직원들의 핑계
(6) 일 시키기의 3원칙
(7) 위임할 수 있는 일과 위임할 수 없는 일
(8) 일 시키기 위한 8가지 단계 (핵심 방법들)
(9) 일 시키려면 '6하원칙'을 지켜라
(10) 업무 배분의 원칙
(11) 마이크로 매니저가 되지 않으려면?
(12) 시킨 일을 '올바르게' 번복하는 방법
(13) 이성에게 일을 시킬 때 주의사항
(14) 데드라인을 정할 때의 팁

- 대상자 : 중간 관리자 이상
- 모집정원 : 최대 8명 (선착순 마감)
- 일시 : 2019년 10월 24일(목요일) 저녁 7시 ~ 10시 (3시간)
- 장소: 인퓨처컨설팅 중요한학교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444-90)
- 오시는 방법은 네이버 지도 참조( http://naver.me/564P1Ct2 )

- 참가비: 10만원 (세금계산서 발행시 11만원)
-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면 jsyu@infuture.co.kr 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 주세요.
- 입금처: 국민은행 816-24-0206-031 (예금주:유정식)
- 입금하실 때 입금자명에 강의날짜를 붙여서 기입해 주세요(예:홍길동1024)
- 입금을 완료하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 환불 규정 : 교육일 2일 전(10월 22일 24:00)까지 취소시 전액 환불.
  그 후나 No Show 일 때는 환불 불가
- 문의처 : jsyu@infuture.co.kr  010-8998-8868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