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꼭 들르는 맛집 Top 5   

2023. 1. 30. 08:00
반응형

 

모스크바의 겨울은 생각보다 춥지 않다고 합니다. 대서양의 난류 영향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틀전 서울이 영하 17~18도까지 떨어졌지만 같은 시각 모스크바의 기온은 영하 1도 수준이더군요. 나폴레옹이 모스크바의 혹독한 겨울 날씨 때문에 패배했다고 하던데, 만약 그가 우리나라를 겨울에 쳐들어왔다면 어떤 기분이었을까요? '여기 지옥 아닌가?'하지 않았을까요?  

 


설 연휴 덕분에 조금은 일찍 다가온 주말입니다. 동장군의 기세가 극에 달한 요즘,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시라는 의미로 제가 '이곳에 갈 때마다 들르는 지역 맛집 다섯 군데'를 소개합니다. 이 다섯 군데만큼은 고민없이 0순위에 올릴 만큼 맛을 보장하는 곳입니다. 출장이나 여행으로 부근을 지날 일이 있다면 꼭 한번 가 보세요.

여러분 의 입맛에 맞으면 좋겠군요. ^^ 

 

오대산에 가신다면...
송천휴게소: 닭백숙도 맛있지만 한상 가득한 반찬만 먹어도 배가 부를 만큼 푸짐합니다. 예전엔 진짜 허름했는데, 입소문 덕분에 크게 확장했네요. 감자전이 일품!
강원 강릉시 연곡면 진고개로 781-1



인천공항에 들리신다면...
빨간거짱구네: 해외여행 갔다 오면 칼칼하고 매콤한 음식이 그리워지잖아요? 집에 가기 전에 여기 들르시면 여행 기간 중에 쌓인 느끼함을 쫙 뺄 수 있습니다. 출국 전에 미리 매콤함을 충천하셔도 좋고요.
인천 중구 공항로424번길 72



강릉에 놀러가신다면...
교동반점: 강릉하면 교동반점이지, 라고 말할 정도로 유명한 곳인데요, 유사한 상호를 단 곳이 많으니 조심하세요. 짬뽕이 대표메뉴인데, 면보다는 밥을 말아먹는 게 훨씬 맛있습니다.
강릉시 강릉대로 205



강화도에 가신다면...
편가네된장: 꽃게탕과 간장게장을 주력으로 하는 곳입니다. 된장 베이스로 탕을 끓이는 게 이 집의 특징이죠. 강화도에 갈 때마다 들리는 최애 단골집입니다.
인천 강화군 화도면 가능포로89번길 11



교토를 여행하신다면...
카츠쿠라 시조 테라마치: 특유의 바삭바삭한 돈까스 식감도 좋지만 나무통에 한가득 주는 보리밥과 양배추가 정말 맛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한동안 못 갔는데, 조만간 가보렵니다.
京都府京都市下京区寺町通四条上ル奈良物町379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