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즈니스에서 '시간은 돈'이라서 업무의 과부하 상태에 빠지는 경우가 잦습니다. 일정 단축이나 엄수 등에 관한 요구사항이 너무 많아서 모든 작업이 중요해 보일 수 있죠. 이럴 때 여러분은 잠시 시간을 내어 시간을 잘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우선순위를 잘 설정하고 과부하에 걸리지 않기 위해 참고해야 할 팁은 무엇일까요? 모든 일이 다 중요해 보일 때, 일의 우선순위를 어떤 기준으로 설정해야 할까요?

 



‘소득 창출 잠재력’을 기준으로 작업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모든 것이 중요하다면 아무것도 중요하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소득 창출 활동을 하루 중 가장 먼저 계획해야 하는데, 많은 이들이 이런 활동을 자주 뒤로 미루곤 하여 나쁜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할 필요가 없는 일에 ‘No’라고 말하라: 많은 리더들이 바쁜 업무를 즐기고 모든 회의에 참여하는 것을 자랑스러워 합니다. 조직을 성장시키기 위한 핵심 비즈니스 운영에 집중하세요. 그것이 아닌 업무는 직원들에게 위임해야 합니다. 모든 업무를 모두 수행하는 게 가장 최악임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시간을 할당하라: 이메일 확인/답장 시간, 회의 참여시간 등을 할당해 두고 그 시간에게는 오로지 그것만 하세요. 그리고 다른 시간에는 절대 그것을 하지 마세요

생산성이 가장 높은 시간에 중요한 작업을 수행하라: 각자의 생활습관에 맞춰 가장 높은 생산성을 낼 수 있는 시간대에 가장 중요한 업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생산성이 떨어지는 시간에는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업무를 하세요.

할일목록(to-do list)를 사용하라: 가장 중요한 것부터 가장 덜 중요한 것까지 우선순위를 매기되, 그걸 모두 완료하겠다는 강박을 가지지는 마세요. 가장 중요한 일부터 수행한 후에 몇 가지 사소한 일들이 남으면 다음날의 목록으로 옮기면 됩니다.

대규모 프로젝트에는 여러 개의 기한을 설정하라: 큰 프로젝트는 작은 단계들로 세분하고 각각의 완료 기한을 설정하세요. 각각 마감일을 지정해야 작업 중인 프로젝트의 목표에 계속 집중할 수 있고 시간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이트 : 
https://www.forbes.com/sites/theyec/2021/03/09/eight-critical-prioritization-tips-when-everything-seems-important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시간을 잘 관리한다는 것은?    https://infuture.kr/1528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