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 사업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3가지 방법   

2023. 11. 10. 08:00
반응형


대부분의 사업가들에게 조직을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가 중요하지만, 그보다 그들이 더 절실하게 갈구하는 것은 뛰어난 사업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 기발한 사업 아이디어를 제법 잘 찾아내는 방법 3가지가 있다고 하니 적극 활용해 보면 어떨까요? 비단 사업가가 아니라 해도 신사업 기획을 담당하는 직원에게도 혹은 1인기업이나 프리랜서로 독립하려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1. 다음에 무엇이 올지 찾아보라
누구도 미래를 100% 예측할 수 없지만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는 것이 성공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가장 좋은 출발점입니다. Alt-Tech의 설립자 대니얼 미첼(Daniel Mitchell)은 큰 성공을 거둔 기술지향 기업들은 큰 변화를 겪지 않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새로운 혁신을 적용했기 때문에 현재의 위치를 점했다고 말합니다. 완전한 무에서 유를 창조한 것은 아니죠. 새로운 기술이 기존의 특정 틈새시장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틈새시장의 틈새를 찾아라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해당 분야에서 경험을 많이 쌓은 사업가들이 추구하는 방향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틈새시장의 틈새를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프로 운동선수의 트레이드를 비즈니스로 하여 회사를 설립한 크리스 딩먼(Chris Dingman)은 많은 선수들이 예상치 못한 트레이드를 당할 때 겪는 문제를 해결해 주자는, 틈새의 틈새시장을 찾아냈습니다. 선수들이 자신의 부동산을 사고 파는 문제, 귀중품을 새로운 장소로 이동시키는 문제 등으로 곤란을 겪는다는 걸 발견했던 거죠. 그는 이런 문제에 멋진 해결책을 제시해서 경쟁자들이 바글거리는 틈새시장 안에서 성공적인 회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3. 자신이 가진 문제에 집중하라
진부한 조언인 것 같지만 그만큼 가치가 있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나오는 조언이죠. 자신이 가진 문제를 살펴보고 그걸 어떻게 해결할지를 구상하는 것이 기발한 아이디어 발굴의 시작입니다. 가족이나 지인들이 가진 문제에도 많은 관심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그 문제를 독특하게 해결할 수 있는 통찰력을 발휘해 보세요. 성공적인 아이디어를 찾는다고 해서 바퀴를 재발명하거나 ‘무’에서 생각해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일상에서 사업의 영감을 얻어보려고 하세요.

*참고사이트
https://www.inc.com/carol-sankar/3-proven-tips-for-coming-up-with-brilliant-business-ideas.html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당신은 사업가입니까?     https://infuture.kr/1408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