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평범했던 그들이 성공한 까닭은?   

2009. 10. 28. 22:24
반응형

* 오늘은 유명인들이 어떻게 성공했는지 '성공 스토리'를 트위터에 올려봤습니다. 140자라는 한계 때문에 축약하기가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단편적으로 정리된 것이지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 제가 그린 그림입니다. ^^;)


01. 에드윈 번스는 에디슨과 같이 사업을 하겠다는 꿈이 있었다. 낮은 임금으로 에디슨 밑에서 일한 그는 축음기 영업을 다른 사람들이 꺼려하자 자신이 하겠다고 나섰다. 결과는 대성공. 명확한 목표와 포기하지 않는 결의가 성공의 힘.

02. R.U.더비는 금광사업에 뛰어들었다. 한참 파도 금이 없자 실망하고 장비를 팔았다. 장비를 산 고물상은 시험삼아 더 파봤다. 불과 91Cm 아래 엄청난 금맥이 발견됐다. 더비는 포기하지 말자는 교훈을 얻고 보험영업인으로 성공했다. 

03. 조르주 팡반은 1차대전때 남들이 풀지못하겠다던 독일의 암호문 해독을 맡았다. 독일군이 파리 입성 직전였다. 일주일후 15kg이나 빠졌지만 결국 해독했다. 성공을 확신하고 포기하지 않았던 그는 후에 거대 화학기업의 CEO가 된다. 

04. 자동차의 왕 헨리 포드는 경영수완은 좋았지만, 글자를 잘 몰랐고 연설 솜씨도 최악이었다. 그는 자신의 약점을 깨닫고 "내 대신 이야기할 인재를 고용하시오"라고 했다. 강점에 집중하기 위해서였다. 

05. O.헨리는 공금횡령으로 감옥살이를 했다. 수감된 상태서 그는 반강제적으로 상상력을 발휘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우울한 시간 동안 자신이 위대한 작가가 될 것임을 자각했다. 궁한 상황을 긍정적으로 이용한 셈이다. 

06. 펜퍼튼은 자신이 만든 강장제를 코카콜라라는 이름으로 약국에서 판매했지만 파리만 날리자 아서 켄들러에게 사업을 팔았다. 켄들러는 약이 아니라 청량음료로 팔아서 큰 성공을 거뒀다. 상상력이 성공의 원천이었다. 

07. 제임스 힐은 대륙횡단철도를 건설하려다가 자금조달 문제로 실패했다. 하지만 그는 그 실패를 '일시적인 것'이라 여겼다. 그는 새로운 계획을 세워 다시 추진해 끝내 성공을 이뤘다. 실패는 '한 번 더 해보라'는 뜻. 

08. 패니 허스트는 작가가 되려고 뉴욕에 왔다. 그녀는 원고를 보냈지만 수십통의 거절편지를 받았다. 4년을 출판사를 왔다갔다 하며 포기하지 않았다. 출판사는 사실 그녀를 테스트중이었다. 그녀의 작품은 영화로 성공했다. 절대 포기하지 말자. 

09. 영화배우 마리 드레슬러는 대공황 때 파산했다. 그때가 60살이었다. 그녀는 꿈을 포기할 나이에도 불구하고 인내심을 발휘했다. 그녀는 62살때 'Min and Bill' 이란 영화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함을 증명했다. 

10. 나폴레온 힐은 수중에 35달러밖에 없었지만 1박에 25달러짜리 최고급 호텔에 묵기로 했다. 싼곳에서 숙박하면 출판사와의 협상에 불리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출판사는 그에게 최고급 대우를 해주겠다고 계약했다. 자존감이 중요하다. 

11.가게도 망하고 측량기사 직업도 잃었다. 대장까지 올랐다가 졸병으로 불명예제대했다. 유전병으로 얼굴이 이상하게 변하고 약혼녀는 병으로 죽었다. 변호사 일도 별볼일 없었다. 정치에 입문했다가 수차례 낙선했다.그는 에이브러험 링컨이다. 

12.토마스 에디슨은 어릴 적 사고로 청력장애가 있었다. 그는 "귀가 안 들리는 게 오히려 도움이 된다. 쓸데없는 수다를 안 들어서 좋고 내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까"라고 말했다. 약점을 장점으로 바꿔 인식할 줄 알았다. 

13.라이너스 폴링은 60회 생일 파티에서 한 학생이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을 질문했다. 그는 "많이 생각하고 그 중에 나쁜 걸 버리게"라고 조언했다. 폴링은 노벨화학상과 노벨평화상을 받은 위대한 과학자였다. 

14. 모토롤라 창업자인 폴 갤빈의 아들 로버트 갤빈은 모토롤라를 비약적으로 성장시킨 경영자였다. 그는 아버지 회사에 입사하기 위해 다른 지원자와 같이 3시간을 기다렸다가 면접을 했다.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하자. 

15. 앤드루 와일즈는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증명했다고 발표했지만 오류가 발견됐다. 그를 칭송하던 사람들은 일제히 비난에 가세했다. 와일즈는 친구들의 도움으로 결국 오류를 수정하고 증명을 완료했다. 좋은 친구가 성공의 필요조건.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