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승진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세요   

2023. 12. 11. 08:00
반응형


혹시 내년 목표 중 하나로 '승진'을 설정하지는 않았나요? 승진 결정이야 경영자의 권한이지만, 그래도 여러분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승진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는 있습니다. 설령 내년에 승진을 하지 못한다 해도 그 다음해의 승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죠. 

비즈니스 작가인 그웬 모란(Gwen Moran)은 여러분이 승진 전략으로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다음과 같이 제시합니다. 하나 이상 활용한다면, 승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1. 상사에게 말하라
상사에게 “저는 승진을 원합니다.”라고 말하세요. 너무 직설적이라고요? 하지만 상사가 여러분의 마음을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이더라도 상사는 모를 수 있어요. 여러분이 승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상사에게 알리지 않으면 상사는 승진 대상으로 여러분을 고려하지 않을지도 몰라요.

정기적인 면담과는 별도로 여러분의 목표(승진)에 대해 상사와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합다. 그에게 승진하고 싶다고 알리고, 이를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그러면 상사는 여러분의 성과와 잠재력을 고려하기 시작할 겁니다.

2. 성과에 관한 근거를 축적하라
자기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는데요, 자랑하거나 과시하는 것처럼 상사가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승진을 하려면 여러분의 성과 근거를 마련하여 상사에게 보여줘야 합니다. 승진을 꿈꾸는 사람들의 가장 큰 결점 중 하나는 자신의 성취를 과소평가하거나 곧잘 잊어버린다는 것이거든요. 

성과의 근거를 제시할 때 여러분의 전문성을 정확하게 언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자랑한다고 여기지 말고, 많은 것을 이뤘고 승진할 자격이 있는 사람이란 점을 강조하기 바랍니다.

3. 상사의 눈에 자주 띄어라
회의 주도나 프레젠테이션의 기회가 생기면 물러서지 말아야 합니다. 그 제안을 바로 수락하세요. 윗사람은 여러분이 과연 그런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지 평가할 목적으로 그런 기회를 주곤 하니까요. 

상사가 주재하는 자리라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함으로써 상사의 관심을 끄세요. 처음에는 어색하거나 미숙할 수 있지만, 하면 할수록 편안해지고 익숙해질 겁니다. 군중 속에 숨지 마세요. 승진을 원한다면.


*참고사이트
https://www.fastcompany.com/90704920/do-these-3-things-if-you-want-a-promotion-this-year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직원들은 왜 팀장 되기를 싫어할까?       https://infuture.kr/1804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