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일기 시즌 2를 시작합니다   

2024. 3. 4.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영일기 구독자 여러분, 3월 4일부로 경영일기 시즌 2가 시작합니다. 그동안 기다려 주셔서 감사 드리고 새로이 구독자가 되신 분들께 환영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경영일기 시즌 2는 과거와 다른 성격의 글로 이어가려 합니다. 시즌 1은 인사, 조직문화, 리더십 등과 관련한 ‘경영 지식’을 위주로 글을 발송했지만, 시즌 2는 말 그대로 ‘일기’ 성격의 글을 연재할 계획입니다. 

 

 

하루를 보내면서 들었던 생각, 누군가와의 대화, 길 가면서 겪은 경험 등 제 일상에서 경영과 관련한 것을 일기처럼 편안하게 서술하는 방식이 될 겁니다. 여기서 ‘경영’이란 기업이나 조직의 경영만을 일컫지는 않습니다. 경영의 정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하는 모든 활동’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개인으로서 무언가 목표를 설정하고 그걸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것 역시 경영이죠. ‘개인 경영’이라고 해야 할까요, 아니면 (흔히 쓰는) ‘자기 계발’이라고 해야 할까요? 용어야 무엇이든 간에 여러분이 ‘잘 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만한 저의 생각을 ‘경영 일기’라는 타이틀로 풀어볼까 합니다. 

 

인사, 조직문화, 리더십 등의 경영 지식은 여러 매체가 홍수처럼 쏟아내고 있고 많은 분들이 그 지식을 여러분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딘가에서 한번쯤 들어봤을 내용을 제가 반복해 말하는 것보다는 제 일상 속에서 건져낸 경영 이야기를 소소하게 풀어가는 것이 여러분에게나 저에게도 새로운 컨텐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경영 일기는 평일 하루 한 편씩 아침 8시에 여러분의 이메일 주소로 배달됩니다. 일기는 자유롭게 쓰는 글이니까 어떤 날은 길고 어떤 날은 몇 줄 안 될 때도 있을 겁니다. 매일 ‘좋은’ 생각이 생겨나지는 않으니까요. 출근할 때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 주시고, 여러분의 의견도 자유롭게 나눠 주세요.

 

감사합니다.

 

유정식의 경영일기 구독하기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