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공지한 바와 같이 오늘(4월 21일) 주간 유정식의 창간호(1호)가 발행됐습니다. 아래는 창간호의 표지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재택근무 확대로 하의(바지나 치마)의 매출이 줄었다는, 확인되지 않은 소식을 듣고 아래는 트렁크 팬티만 입고 원격 화상회의를 진행하는 인물을 표현해 봤습니다. ^^ 

정기구독하시는 분들은 이미 1호를 발송했으니 각자의 메일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메일이 없다면, 스팸메일함을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없다면 저에게 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jsyu@infuture.co.kr, 010-8998-8868 ).

창간호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영에세이 
- 외부 채용과 내부 승진, 무엇이 더 좋을까?
- 구체적인 것보다 추상적인 것이 더 창의적이다

*금주의 해외 경영기사
- 신입사원의 ‘조직 적응력’을 테스트하는 방법
- 위기 상황에 요구되는 리더의 4가지 행동
- 무언가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무것도 모른다고 가정하는 것
- CEO에게 보고할 때의 중압감을 이겨내는 방법

*경영일기: 일 잘하는 직원을 일 못하게 만드는 방법

*특별기고/ PJ의 위스키 살롱  "나만의 마티니를 발명해 보자"

*재미로 보는 직장인 운세 : "재택근무를 현명하게 수행하는 방법"

 

어떻습니까?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아직도 늦지 않았습니다. 정기구독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눌러 신청하시고 정기구독료를 입금해 주시면 1호부터 50호까지 주간 유정식을 매주 만날 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lG0txv_UJX1ComWScY6-ykLpQgrqbokWrz5v55pY50XF3dg/viewform

 

<주간 유정식>

 

docs.google.com

아래의 글은 창간호 첫머리에 들어간 간단한 머리말입니다. 정기구독 신청 결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잡지를 낼 생각을 하다니, 내가 왜 그랬을까? 그것도 주간지를?”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했지만 막상 창간준비호를 덜컥 공개하고 나니 살짝 겁이 났습니다. 15년 가까이 블로그 활동을 해오고 있기에 글을 ‘생산’한다는 게 큰 부담은 아닙니다. 그보다는 정기구독자분들 각자의 기대치에 맞는 컨텐츠를 과연 제공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더군요. 1인기업부터 대기업 임원까지, 비영리기관부터 제조업, 서비스업, 첨단 IT 기업까지, 연구개발 직무부터 인사, 전략, 영업, 마케팅까지 다양한 분들이 <주간 유정식> 정기구독을 신청해 주셨습니다. 여러분이 신청란에 달아주신 의견을 보면 활동분야가 각기 다른 만큼 원하는 컨텐츠 주제 역시 다양하더군요. 최대한 여러분의 니즈를 만족시키려고 노력하겠지만 제가 모든 컨텐츠를 책임지다보니 부득이 커버하지 못하는 영역이 있을 거라는 점은 미리 양해의 말씀을 구합니다.

저는 그간 9권의 책을 썼고 14권의 책을 옮겼습니다. 지금도 1권의 책과 3권의 번역서를 동시에 작업 중이죠. 돌이켜 보면 어쩌다 이렇게 많이 냈는지 새삼스러울 때도 있지만, 컨설팅과 강의를 병행하며 책 작업을 해오던 터라 스스로를 ‘작가’라 칭하기가 면구스러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가 그의 책 <직업으로서의 소설가>에서 말했듯 ‘작가는 한 줄을 쓰더라도 매일 글을 쓰는 사람’입니다. 저는 이제 <주간 유정식>을 기점으로 작가가 되기로 선언합니다. <주간 유정식>이 ‘경영 전문 작가’로 제 경력의 방향을 전환하는 변곡점이길 희망합니다. 이런 대전환의 가능성에 힘을 보태준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부터 1년 동안 일주일에 한번씩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여정을 여러분과 함께 <주간 유정식>이라는 배를 타고 나섭니다. 코로나 19로 모든 이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분투하고 있습니다. <주간 유정식>이 미력하나마 여러분에게 힘이 되는 경영 주간지가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이 업무에 도움이 된다면 '자발적 원고료'로 글쓴이를 응원해 주세요. **
(카카오톡 > 더보기 > 결제) 클릭 후, 아래 QR코드 스캔



혹은 카카오뱅크 3333-01-6159433(예금주: 유정식)

Comments

  1. Favicon of https://randiiiboiii1.tistory.com BlogIcon 랜디보이 2020.04.21 09:00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  reply.